워터펌프 키워드는 4월부터 8월까지 봄부터 여름까지 검색량이 많고 3년간 월별 검색량이 9,739건으로 상당히 많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해외직구 비율이 62%로 해당 상품을 해외 마켓을 통해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물과 관련된 상품이다보니 여름 시즌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네요.
국내 마켓에서 워터펌프를 구매한 사람들의 리뷰를 보면 사용성에 만족한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또한, 구매 금액에도 만족하는 것 같네요.
연관 키워드로는 소형수중펌프, 소형워터펌프, 캠핑워터펌프, 충전식워터펌프, 스마트워터펌프 등이 있어요. 이제 곧 다가올 여름 시즌에 대비해 워터펌프와 관련된 상품을 소싱해서 매출을 만들어 보세요!
🗞️
구매대행 뉴스 & 이슈
유해성 논란으로 알리, 테무 앱 신규 설치 건수 4월 대비 5월에 25% 감소
국내에 진출한 중국의 e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알리)와 테무의 인기가 유해성 논란으로 인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5월 한 달 동안 알리와 테무의 앱 신규 설치 건수는 각각 약 52만건, 171만건으로 두 앱을 합치면 약 223만건이 됩니다. 이는 4월 앱 신규 설치 건수 298만건 대비 25% 감소한 수치로, 지난해 10월 이후 최저치입니다. 특히, 테무는 모바일 앱 설치 건수에서 7개월 동안 1위를 기록했으나, 5월에는 틱톡 라이트에 밀려 1위 자리를 내주게 되었습니다.
또한, 앱 사용자 수도 줄어들어, 알리는 5월 총 사용자 수가 약 668만명에서 630만명으로 5.6% 줄어들었고, 테무는 같은 기간 약 693만명에서 648만명으로 6.5%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감소세는 중국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되면서 소비자 불안감이 커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