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센티가 제공하는 해외구매대행의 다양한 정보들을 잘 활용하셔서 온라인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켜보세요.
💌 시즌성 키워드를 빠르게 소싱할 수 있는 셀러 캘린더 기능 출시
해외구매대행 셀러분들이 상품 소싱을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셀러 캘린더 기능을 신규 런칭했습니다!
많은 셀러분들이 어떤 상품을 소싱해야할지, 각 시즌에 맞는 상품은 무엇이 있는지 등 소싱을 위한 좋은 상품을 찾는데 어려워합니다.
셀러 캘린더에서는 각 달의 아젠다, 기념일, 그리고 어떤 시즌인지를 알려줍니다. 또한, 해당 월에 사람들이 주로 검색하는 다양한 키워드들을 노출해서 보여줍니다. 해당 키워드들은 검색량이 높은지, 총 상품 수는 몇개나 되는지, 해외직구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등 소싱하기 좋은 키워드인지를 판단할 수 있는 데이터를 같이 제공합니다.
매년 반복되는 시즌성 상품들을 남들보다 먼저 소싱하여 매출을 만들어 내고 싶다면, 셀러 캘린더를 활용해보세요!
쿨링패드 키워드는 6월에 검색량이 많고 3년간 월별 검색량이 8,000건 이상입니다. 6월부터는 본격적인 여름이다보니 시원한 제품을 많이 찾는 것 같네요.
국내 마켓에서 쿨링패드를 구매한 사람들의 리뷰를 보면 품질이 좋고, 가벼운 원단인데 매끌매끌해서 좋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또한,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리뷰도 있네요.
연관 키워드로는 쿨패드, 순면패드, 아이스패드, 여름이불패드 등이 있어요. 6월 시즌에는 다양한 패드와 관련된 상품을 소싱해서 매출을 만들어 보세요!
🗞️
구매대행 뉴스 & 이슈
알테쉬를 구매하지 않는 이유는
상품의 품질에 대한 의구심이 있어서
알테쉬란, 최근 한국 시장에서 무섭게 활동하고 있는 중국의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의 약자를 말합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보니 국내 소비자들도 이런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을 한번쯤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중국 업체들을 알고는 있지만 구매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많을텐데요. 왜 그럴까요? 오픈 서베이에 따르면, 알리 익스프레스 또는 테무를 알고 있지만 이용을 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상품의 가격이나 품질에 대한 의구심이 있어서입니다. 즉, 제품은 저렴하지만 품질이 좋지 않거나 유해할 수도 있다고 많이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어린이 장난감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된 사례도 뉴스에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큰 이유는 개인 정보 유출 및 보안에 대한 걱정 때문입니다. 알리와 테무의 개인정보에 관한 약관에 대한 논란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알리와 테무의 약관에는 국내 고객의 주문정보 및 연락처 등을 해외로 유출할 수 있도록 규정을 해놨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은 이용하기를 꺼려하는 것 같고, 이 문제가 논란이 되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알테쉬, 즉 알리, 테무, 그리고 쉬인은 구매대행 업계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이 중국 업체들을 사용하지 않은 이유들을 잘 분석한다면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